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실제 존재하던 부대, 불가능한 임무는 없다. 영화 <A-특공대> 정보, 줄거리,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

by sj_life_movie 2023. 4. 24.
  • 실제 존재하던 부대, 불가능한 임무는 없다. 영화 <A-특공대> 정보
  • 줄거리
  •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

 

 

 

영화 A-특공대 포스터
영화 A-특공대 포스터

 

 

원래 제목인 "A-team"은 그린베레의 실제 작전에 투입되는 알파 팀을 뜻한다. 브라보와 찰리 팀은 지원대 역할로 불가능한 임무는 없었던 영화 <A-특공대> 정보, 줄거리,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한다.

 

 

 

 

실제 존재하던 부대, 불가능한 임무는 없다. 영화 <A-특공대> 정보

 

영화 <A-특공대>는 2010년 06월 10일에 개봉한 미국 액션 영화이다. 이 영화는 1980년대 CBS 드라마 시리즈 "The A-Team"의 리메이크 버전이며, 리암 니슨, 브래들리 쿠퍼, 샬토 코플리, 퀀튼 잭슨 등이 주연을 맡았다. 상영시간은 2시간이며 상영 등급은 15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받았다. 이 영화는 미국 육군에서 작전을 수행하던 네 명의 특수부대원이 불공정하게 무고한 죄로 사형 판결을 받은 후 탈옥하여 자신들의 무죄를 입증하고 악당을 잡는 이야기를 다룬다. 리암 니슨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전 수행 전문가인 한니발 스미스 역을 맡았다. 브래들리 쿠퍼는 한니발 스미스를 돕는 경호원인 페이스맨 역을 맡았으며, 샬토 코플리는 직감이 발달한 항공 전문가 머드독 역을 맡았다. 마지막으로 무법자로 변해버린 바 (B.A.) 바러커를 훌륭한 전차 기술자로 변신시킨 퀸튼 잭이 역을 맡았다. 영화는 고조되는 액션, 화려한 스타일, 매끄러운 촬영 및 시각 효과로 이루어져 있으며, 웃음과 역동성을 가미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도 포함되어 있다. 전투장면과 카약 추적, 전차 액션 등 스펙터클한 액션 장면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특히 전투 차량이나 복수할 목표물을 찾는 작전을 수행하는 장면에서는 매우 흥미롭고 놀라운 연출이 이루어져 있다. 전체적으로 <A-특공대>는 빠른 속도와 재미를 유지하며, 특히 원작 팬들에게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리메이크로 평가될 만큼 충분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줄거리

 

<A-특공대>는 육군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네 명의 특수부대원으로 구성된 A-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한니발 스미스는 조직 리더로서, 페이스맨은 대화의 기술을 가진 교활한 인물로서, 머드독은 항공 전문가로서, 바 (B.A.) 바러커는 전차 기술자로서 특수 부대의 각 멤버는 모두 특별한 전문분야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미국 정부의 의뢰로 중동에서 비밀 작전을 수행하는 데 성공하고, 그들의 명성은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된다. 그러나 그들은 하나의 작전에서 억울하게 누명을 쓰게 되고 무고한 죄로 사형 판결을 받게 되어 병영교도소에 갇히게 된다. 그들은 탈옥하여 자신들의 무죄를 입증하고 악당들을 잡으려고 하지만, 정부와 경찰 당국이 그들을 추적하고 있다. 그들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작전을 수행하며, 무력한 상황에서도 항상 탈출할 방법을 찾는다. 그들은 정부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다른 범죄조직과 손을 잡게 되고, 이를 통해 다시 자신들의 무죄를 입증하고 악당을 물리치게 된다. 그리고 그들은 자신들이 맡은 임무를 완수하면서 팀으로서의 결속력과 신뢰를 다지게 된다. 영화는 팬들에게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리메이크로 평가될 만큼 충분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전작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존중하면서도 새로운 감각을 더한 점이 매우 인상적이다. 영화의 감독인 조 카나한은 촬영기술과 연출에서 매우 높은 수준을 보여주었다. 전투 장면에서는 실제로 전투가 일어나는 것 같은 긴장감과 스펙터클함이 돋보이며, 촬영 시점과 화면 전환 등의 기술적 요소도 뛰어나다. <A-특공대>는 원작 팬들에게도 새로운 관객들에게도 매우 재미있고 흥미로운 액션 영화이다. 고조되는 액션, 스펙터클한 시각 효과, 놀라운 연출, 캐릭터의 매력과 팀워크 등이 모두 조화를 이루어, 여러모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

 

<A-특공대>는 상대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영화 중 하나이다. 평점은 IMDb에서는 6.7/10의 평점을 받았으며, 로튼 토마토에서는 47%의 신선도 지수와 66%의 관객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전반적으로 적극적인 평가로 볼 수 있다. 해외에서의 반응도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북미와 유럽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에서 개봉되었으며, 전반적으로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영화에서 제시된 팀의 화려한 작전 수행과 팀워크가 눈에 띄게 언급되며, 전투 장면과 액션 요소가 매우 잘 구성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일부 비판자들은 원작과는 다른 새로운 해석이나 개성 부족 등을 지적하기도 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영화는 즐겁고 화려한 액션 스펙터클을 제공하는 대중적인 엔터테인먼트로 평가되었다. 국내에서도 개봉되었으며,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편이다. 이 영화는 새로운 해석과 뛰어난 액션 요소로 국내 관객들에게 재미를 제공하였다. 특히, 리암 니슨을 비롯한 주연 배우들의 연기력과 캐릭터의 매력, 그리고 그들의 팀워크가 관객들에게 호감을 얻었다. 또한, 전투 장면과 액션 요소가 매우 매력적으로 구성되어, 관객들이 긴장감과 흥분감을 느낄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이런 영화는 보통 결말이 뻔하게 예상되는 전개를 보여주지만, 막상 보게 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밌게 감상했던 작품이었다.

댓글